제 16회 한국어 웅변 대회가 개최 되었습니다.

한일교류의 일환으로 민단 오키나와현 지방본부(단장 남성진)와 오키나와현 한일친선협회의 공동 개최에서 열리는 한국어 웅변대회가 올해 16회째를 맞아 7월 17일 오키나와현립박물관 미술관 강당에서 행해졌습니다.
12명의 변사가 출전해 한국어를 통해 개인과 가족 이야기부터 한일 관계 개선까지 폭넓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변사 중에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한국에 흥미를 가지고 한국어를 독학하고 있거나, 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도 SNS나 OTT 등을 통해 한국문화에 접해 한국어를 공부하게 되었다는 사람이 많아 한류의 확산을 실감시켜주었다. 때로는 용감한 내용으로, 때로는 희망과 감동을 주는 내용으로 관객은 한국어를 잘 모르는 가운데서도 청청해 큰 박수를 보냈습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고교생이 많이 참가해 1, 2, 3등 모두 고교생으로 빛났습니다. “내가 열심히 할 수 있는 이유”로 1등상을 수상한 나가세 아야카(나하 상업 고등학교 3년)씨는 “좋아하는 일이라면 진심으로 노력할 수 있다. 나는 정말로 한국을 좋아하고 한국에서 댄서로서 활약하는 꿈의 때문에 한국어 공부와 댄스 레슨, 아르바이트를 평생 열심히 하고 있다.이번은 한국행을 반대하는 아버지를 설득하기 위해 대회에 참가했다. 라고 강한 의지를 보여 관객으로부터 큰 응원을 모았습니다.

사무국보다 알림

  1. 항상 민단 사업을 응원하여 주시고 협력하여 주신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를 드립니다. 단…
  2. 외국인등록증명서를 특・재류자격카드를 아직 변경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유효기간안에 변경하시길…
Return Top